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뽀로로를 좋아하는 아이와 함께 프리미어 다산 뽀로로테마파크 위드 트래블 즐기기

by 보베네타 2025. 1. 13.
반응형

1. 노는게 제일 좋아!! 아이가 좋아하는 뽀로로 테마파크에 대해 알아보기 

다산 뽀로로테마파크 위드 트래블

뽀로로파크는 아이들에게 너무 인기가 많은 캐릭터라서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아이들이 왜 이렇게 좋아하는지 뽀로로 장난감부터 음료, 과자 등 뽀로로만 보이면 너무너무 좋아합니다. 뽀로로파크는 캐릭터 "뽀로로"를 테마로 한 놀이 공간으로 전국에 여러 지점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잠실 아이스링크장 옆에도 지점이 있었는데, 몇 년 전 폐점했어요. 너무 아쉬웠어요. 그만큼 좋은 곳이 없었는데, 추억의 장소가 없어져서 너무 아쉬워요.

 여러 지점 중에는 다산점, 월미도점, 영등포점, 금천점, 일산점이 깔끔하게 잘되어 있었어요. 가끔 친구들과 함께 아이들 데리고 가본 곳입니다. 비교적 생긴 지 얼마 안 된 지점이 깔끔하게 관리가 잘된것 같아요.  다른 키즈카페와는 확실하게 다르게 여러 가지 차별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차별점은 테마, 시설 구성 및 교육적 요소, 브랜드 파워가 다른 것 같습니다. 뽀로로 키즈카페는 뽀로로와 루피, 크롱, 패티 등 다양한 캐릭터의 테마를 기반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친숙한 캐릭터로 구성된 공간에서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강점을 제공합니다. 즉, 다른 키즈카페는 단순한 놀이시설만 가진 공간을 제공하는 데 그친다면, 뽀로로 키즈카페는 뽀로로 애니메이션 속 세계를 현실로 옮긴 듯한 몰입형 환경을 조성합니다.  뽀로로하우스, 루피하우스 등 애니메이션 속에 놀러 온 듯한 느낌은 어른들도 신기하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앉아서 인테리어 구경하는 것도 쏠쏠한 재미가 있습니다. 너무 신기해서 다른 키즈카페와 가장 다른 점 같아요. 각 공간이 애니메이션 속 장소를 재현한 테마존으로 구성된 이곳은 뽀로로와 친구들이 등장하는 싱어롱쇼, 포토존 등 캐릭터 중심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와 캐릭터 상품 판매로 아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 해 줍니다. 

2. 아이와 함께 프리미어 다산 뽀로로 테마파크 위드 트래블에서 즐기기

2023년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지금로 현대테라타워 지하 1층에 위치한 오픈한 실내 키즈 테마파크입니다. 

 오픈할 때부터 기대가 컸고 많이 기다렸던 뽀로로 테마파크입니다. 처음 오픈할 때 사람이 너무 많아서 오픈런을 하고 한참을 기다렸다가 들어가고, 또 안에는 사람이 너무너무 많았는데요~ 요즘에는 평일에 가면 사람이 거의 없었어요.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입니다. 주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입니다. 평일에 가면 널널해서 마음껏 아이가 뛰어놀기가 좋습니다. 하지만, 원래 조금 사람이 많아야 또 흥이 나는데 너무 없을 때는 기운이 조금 빠지긴 해요. 

 다산 뽀로로 테마파크는 입구가 2개로 나눠져 있습니다. 메인 입구는 뽀로로파크 우측 문을 통해 입장권을 구매해서 들어갑니다. 처음 오픈할 때에는 가격이 너무 비싸서, 이 정도면 롯데월드 가는 게 낫겠다...?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다녀오는 날에는 잘 놀고 왔음에도 불구하고, 쓴 돈을 보면 마음이 편하지는 않았어요. 그러다가 언젠가부터 가격이 조금씩 내려가고, 할인도 많이 하길래 가끔 시간 내서 놀러 갑니다. 월미도 뽀로로 테마파크가 생기기 전까지는 이곳이 가장 좋은 시설을 갖추고 가장 큰 시설로 기억됩니다. 궁전을 콘셉트로 한 것 같은 이곳은, 신발장도 예쁘게 되어 있었고, 공간이 넓어서 뛰어놀기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물놀이존뽀로로 하우스, 포비하우스, 패티하우스, 루피하우스 등 정말 애니메이션 캐릭터 하우스가 모여져 있는 동네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켰어요, 일반 키즈카페랑 정말 가장 큰 차별성입니다. 물놀이존에서는 티셔츠를 대여해서 놀 수 있었고, 일정 시간별로 운영을 합니다. 직원분들이 각 존마다 한 두 분씩 계셔서 안전관리에 힘쓰고 있음을 느꼈습니다.

주방놀이를 할 수 있고, 디지털 스케치존도 깨끗했어요. 화장실과 수유실도 키즈카페 안에 있어서 이용하기 너무 좋았습니다.

도착하자마자 사탕나라 면허시험장에 등록해서 아이들이 뚜뚜카를 운전하며 면허증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예전에는 이곳을 이용하려면 오픈런을 해야만 이용할 수 있어서 힘들었지만, 요즘은 이용하기 수월합니다.  여름섬 투어 기차는 기차를 타고 두 바퀴 정도 정글을 투어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잘 꾸며져 있어서 사진이 잘 나옵니다.  에디하우스 안에 편백존도 아늑하고 잘 꾸며져 있어서 즐겁게 잘 놀았습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미디어 아트 트램펄린 공간은 너무 신나는 공간으로 예전에는 노래가 90년대 노래가 나와서 놀랬는데, 요즘에는 다시 아이들 노래가 나오고 있습니다.  정글짐은 슬라이드가 무서워 보였지만, 안전에 힘써주시는 직원분들이 데분정도 계셔서 아이가 탈 수 있을지 걱정했지만, 안전하게 잘 탔습니다. 이곳은 공연과 퍼레이드가 자주 있어서 남녀노소 너무 신나는 곳이었습니다. 예전에 어린이날에 백화점에서 뽀로로가 오는 행사가 있었는데요, 그때 뽀로로랑 사진 한번 찍으려고 길게 늘어선 줄에 한참 기다렸다가 사진 2장 찍고 온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공연과 퍼레이드가 있어서 쉽게 캐릭터들은 만나고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의 대통령, 뽀통령을 만나니 얼마나 좋아하는지 몰라요. 트래블공간에서는 넓은 롤러스케이트장이 있습니다. 아이가 스케이트를 못 타서 아쉽지만, 조금 크면 탈 수 있을 것 같아요. 너무 공간이 예뻤습니다. 어드벤처 공간도 있었으나, 아이가 하고 싶어 하지 않아서 복도를 지나가면서 구경만했습니다. 작은 오락실 공간은, 패스하겠습니다. 너무 요즘 인형 뽑기가 많아서, 못지 나치고 계속 돈이 나가는 소리가 들립니다.

 저희 가족은 키즈카페에 놀러 온 만큼 오락실 이용은 하지 않고, 신나게 뛰어놀기가 콘셉트입니다.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 곳은 공연장입니다. 아이들과 공연을 하나 보러 가는 것도 힘들고 가격도 만만치 않은데요, 이곳에서는 공연까지 입장료에 포함되어 있어 추가 금액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너무 신나서 앞에 나가서 춤추고 너무 좋아해요. 공연을 너무 재미있게 잘 구성하신 것 같고, 캐릭터를 가까이서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자리 경쟁도 치열했어요. 다른 공연장보다 공간이 예뻤어요. 다홍색벽면이 시선을 확 사로잡고, 신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인테리어가 너무 예뻤습니다. 공연이 끝날기 전에 어른들을 위한 쇼타임이 있습니다. 붉은 노을, 싸이 노래 등이 나와요. 옛날로 돌아간 듯한 너무 신나지만, 아이는 좋아하지 않아서 공연장에서 서둘러 나왔습니다.  마지막으로 푸드코트는 이탈리안레스토랑을 운영하는 것 같았는데, 가격도 비싸고 평도 별로 좋지 않아서 이용하지 않았었는데, 한번 파스타와 피자를 먹은 적이 있습니다. 맛있어서 놀랬어요. 하지만, 가볍게 식사를 하기에는 음식 나오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가격이 비싸서 조금 부담스러워서 식사를 하고 가거나, 팝콘, 소시지 정도의 간식만 사먹 고 옵니다. 내부가 너무 예뻐서 좋았습니다. 저녁을 먹거나, 가족들이 외식하러 가기 좋을 것 같은 예쁜 레스토랑이었습니다.  비교적 집에서 가까운 남양주 뽀로로 테마파크를 몇 번 가봤는데요, 정말 키즈카페 중에 유아가 놀기 가장 좋은 곳 같습니다. 

아이 사진이 너무 잘 나와서, 계속 사진 찍으면서 아이 따라다니느라 정신이 없었어요. 뽀로로를 좋아한다면, 추천합니다. 

반응형